본문 바로가기
건강

걷는 방법 하나 바꿨는데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생로병사 기적의 걷기 방법

by 스마트 픽 2022. 5. 29.
반응형
728x170

이걸로 살도 많이 빠지더라

걷는 것은 뇌를 포함한 신체 기관이 상호작용하는 종합적인 행위입니다. 신체기관이 변하면 걷기을 통해 나타나기도 하며 올바로 걸으면 신체기관이 더 튼튼해 지기도 합니다.

 

어떻게 걸러야 우리 몸을 더 젊고 건강하게 만들까요? 생로병사의 기적에 나온 보폭 10cm 넓혀 걷기에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중 감량

한국 스포츠 정책과학원에서 걸음걸이에 대한 생리적 변화 및 이동소도를 측정하니 평소보다 보폭을 넓혀 걸으면 에너지 소모량과 심장박동수가 증가해 많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음이 나타났습니다.

한 달동안 10cm 넓혀 걷기 운동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 기간동안 허리둘레를 약 10cm 나 줄였습니다.

척추 안정

신체노화가 진행되면 전신 근육이 감소하는데 척추관절을 지탱하는 척추기립근도 같이 줄어들어 척추가 불안정해지고 심경압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cm 넓혀 걷기를 실천하면 지면을 딛는 힘의 반작용이 커져 척추기립근이 발달하고 그에따른 척추 안정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통증 완화

척추와 골반을 연결하는 근육 장요근은 나이가 들며 수축되는데 이로인해 골반과 척추가 굽어져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cm 걷기를 통해 장요근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으며 골반과 척추를 바로세워 허리통증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 완화

10cm 늘려 걷기를 통해 엉덩이와 대퇴사근의 근육을 발달시켜 다리를 지탱해주는 힘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는 불안정한 무릎 관절을 안정화 시켜주며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 인지기능 활성화

10cm 늘려 걷기를 통해 뇌의 신경세포를 생성, 인지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 70대 피실험자가 10cm 늘려 걷기를 통해 뇌혈액량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올바른 걷기 방법

보폭은 앞발 뒤꿈치부터 뒷발 뒤꿈치까지의 거리입니다. 사람마다 적정 보폭이 다르고 보폭을 측정하는 계산법으로 보폭을 알 수 있습니다.

 

키에 따른 적정 보폭은 [키×0.45, 키×0.37, 키-100]으로 총 3회 계산 후 최소갑과 최대 값의 범위를 적정보폭 범위로 정합니다. 이 적정 보폭에 보폭 10cm 를 넓혀 걸으면 좋습니다.

 

걸을땐 약간 빠른 속도를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몸은 꼿꼿이 세우고 팔은 자연스럽게 흔드는게 좋습니다. 또 발은 뒤꿈치 → 발바닥 → 앞꿈치 순서로 디디며 걷는것이 좋습니다.

클린24시간 탄수화물 차단 다이어트
후기(5191)
센트 센트디 풋사과 추출물 다이어트
후기(12402)
헬스헬퍼 맥스컷 다이어트
후기(823)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는 추가 비용 없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