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22

'스피드 워킹' 걷는 것 만으로 무려 30kg을 감량, 이렇게 걸으면 지방과 탄수화물을 순삭합니다. 20대 초반에 100kg을 달성하고 다이어트를 하면 87kg, 다이어트를 안하면 계속 100kg을 유지하는 정효정씨는 건강이 급격히 나빠져 운동을 하고 싶지만 격렬한 운동은 엄두가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쉬운 운동인 걷기를 선택했고 3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하루 세끼 좋은 음식으로 다 챙겨 먹으면서도 걷기를 통해 30kg 를 감량했다고 말해 출연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대신 평소에 즐겨먹던 과자같은 군것질은 끊었다고 합니다. 걷기 만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몸을 만든 출연자들의 '스피드 워킹'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드 워킹 이란? 일반 걷기는 1초에 2결음 , 느린 걷기는 1초에 2걸음 이하이지만 스피드 걷기는 1초에 3걸음을 걷는 것입니다. 이 속도로 1시간 정도 .. 2022. 9. 29.
이 음식은 정말 의외인데..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최악인 아침식사 5가지 다이어트 중에는 아침식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중요한 아침 식사를 좋지 않은 음식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하고 먹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망치고 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꼭 피해야 할 아침식사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시리얼 아침식사로 간단하게 시리얼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맛이 나는 시리얼은 설탕이 엄청나게 들어있습니다. who에서 제시한 하루 설탕 권장량이 25g인데 시리얼 1회 섭취만으로 하루 권장량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은 포만감도 짧아 배고픔을 견디기 위해 다른 간식을 먹는 악순환이 생길 위험도 있습니다. 요즘은 당분이 적은 좋은 시리얼도 있으니까 탄수화물과 당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 2022. 9. 28.
사람 하나 몸무게 빼는 고도비만 전문 금손 트레이너의 55킬로 감량 방법 채널 A의 유튜브 채널 '채널 아하'에 고도비만 전문 금손 트레이너를 만나 101kg 에서 80kg로 감량한 사연의 주인공이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 정도는 약과이며, 이 금손 트레이너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훨씬 더 많은 감량을 이뤄낸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최대 83kg를 감량한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금손 트레이너의 다이어트 방법 나눠서 먹고 나눠서 운동하기 금손 트레이너는 극단적인 식단이나 운동은 제안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루 6끼로 나눠 먹고 정말 먹고 싶은 음식은 하루에 한끼 정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대신 양은 절반으로) 운동 또한 하루에 몇시간씩 한번에 하기 보다는 걷기를 포함하여 하루에 30분씩 3번에 나누어서 할 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총 1시간 30분 .. 2022. 9. 27.
잘 먹으며 체지방만 8.4kg 감량할 수 있었던 다이어트 식단 Best 5 4개월 동안 몸무게를 58.6kg에서 49.7kg으로 총 8.9kg을 감량하고, 그 중에 체지방만 8.4kg 감량한 이정윤 씨. 체지방은 무려 28% 에서 16.1%로 약 12%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근육량은 거의 똑같이 유지하며 이렇게 체지방만 많이 빼는것이 쉽지 않은데 한 전문가는 그녀에게 다이어트의 신이라는 표현까지 하며 극찬했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회, 30분 근력운동, 30분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다고 합니다. 특히 그녀가 즐겨먹었다는 식단을 하고 나서부터 체지방만 쑥쑥 빠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식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초격차 식단 근육은 유지하면서 한달에 2~3kg정도 체지방만 감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입니다.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것에 중점을 두고 하는 식단으로 장기간 스트레스.. 2022. 9. 23.
세탁기에 '이것' 넣으면 먼지와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세탁기도 아닌데 빨래를 하면 보풀이 많이 나오거나 먼지, 반려동물의 털 때문에 고민해 보신 분 많으실텐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지난 방송에서 이것을 넣고 세탁기를 돌리면 머리카락과 반려동물의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라는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이에 출연자들은 세탁망 같은 세탁 용풍일 거라고 예상했지만 답은 의외였는데요. 정답은 바로 물티슈 입니다. 물티슈를 넣고 세탁기를 돌린다는 말은 아주 생소하게 들리는데요. 물티슈가 어떤 역할을 하는걸까요? 물티슈는 세탁기 안에서 작은 직물, 모피,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흡수제 역할을 한답니다. 일반 세탁과 물티슈를 넣고 세탁했을때의 비교입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죠? 단 주의해야 할것이 있습니.. 2022. 9. 22.
급하게 찐 살은 이렇게 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급찐살의 데드라인 2주 공략법 얼마전에 추석이 지나갔습니다. 평소에 잘 관리를 하다가도 연휴가 되면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느라고 살이 찌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급하게 찐 살은 쉽게 뺄 수도 있습니다. 급하게 찐 살의 데드라인은 2주 보통 급하게 찐 살은 2주이내에 잘 관리하면 금방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몸무게가 늘은것 같지만 사실 몸이 잠깐 부어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살이 되었다기 보다는 몸에 잠깐 보관하고 있는 기간이며 2주동안 잘 관리하면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지만 이 시기를 놓치면 몸에 저장되어 있던 열량이 지방으로 쌓일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적게 먹자 평소보다 많이 먹어 살이 쪘다면 위장이 평소보다 과로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또 대부븐의 음식들이 양념이 과하게 되어있거나 소화가 힘든 경우가 많은데.. 2022.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