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잘 먹으며 체지방만 8.4kg 감량할 수 있었던 다이어트 식단 Best 5

by 스마트 픽 2022. 9. 23.
반응형
728x170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4개월 동안 몸무게를 58.6kg에서 49.7kg으로 총 8.9kg을 감량하고, 그 중에 체지방만 8.4kg  감량한 이정윤 씨.

체지방은 무려 28% 에서 16.1%로 약 12%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근육량은 거의 똑같이 유지하며 이렇게 체지방만 많이 빼는것이 쉽지 않은데 한 전문가는 그녀에게 다이어트의 신이라는 표현까지 하며 극찬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운동은 일주일에 3회, 30분 근력운동, 30분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다고 합니다. 특히 그녀가 즐겨먹었다는 식단을 하고 나서부터 체지방만 쑥쑥 빠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식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초격차 식단

근육은 유지하면서 한달에 2~3kg정도 체지방만 감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입니다.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것에 중점을 두고 하는 식단으로 장기간 스트레스 없이 꾸준히 할 수 있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초격차 식단은 한 끼에 탄수화물 100g, 단백질 100g 맞춰서 먹고 채소는 양과 관계없이 배부를 만큼 무제한으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1.밥 한 그릇의 순수 탄수화물을 약 30% → 아침, 점심, 저녁 각 30%씩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약 100g 이하 최소 순수 탄수화물 섭취 가능

2.단백질도 음식 100g당 순수 단백질은 약 30% → 아침, 점심, 저녁 각 30%씩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약 100g 이하 최소 순수 단백질 섭취 가능

3.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는 많은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무제한 섭취 (다이어트 변비 예방도 가능)\

초격차 식단 Best 추천 음식

미역국수 비빔면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얇게 채 썬 채소(오이, 당근, 깻잎, 양배추)를 듬뿍 올려주세요.
  • 참치 캔(단백질100g)은 기름을 빼고 꽉 짜서 올리고 열무김치도 고명으로 함께 올려주세요.
  • 미역국수(탄수화물100g)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오목한 그릇에 담아주세요.
  • 넉넉하게 채소를 올리고 기호에 맞게 양념장과 냉면 육수를 뿌려 드세요.

전복솥밥 나물반찬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압력밥솥에 흰쌀 2컵, 물은 정량의 0.8배, 대파, 양파, 다진 전복 내장을 넣고 섞은 뒤 일반 취사해주세요.
  • 참기름에 전복(단백질100g)을 앞뒤로 잘 구워주세요.
  • 전복 솥밥(탄수화물 100g)에 무친 시금치, 무나물, 콩나물을 곁들여 먹으시면 됩니다.
  • 기호에 맞게 유자 폰즈소스 1티스푼을 뿌려 드세요.

 

홍두깨 귀리밥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홍두깨살(단백질100g)과 애호박을 깍둑썰기해서 각각 프라이팬에 구워 익혀주세요.
  • 접시에 홍두깨살과 애호박을 먼저 넣고, 그 위에 귀리밥(탄수화물100g)을 올려주세요.
  • 홀그레인 머스터드 1스푼, 스리라차 소스를 두르면 완성입니다.
  • 소스는 기호에 맞게 뿌려 드시되, 고추장은 피해주세요

토마토 새우 수프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물 500mL에 모든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새우(단백질100g)를 넣어 물 양이 절반이 되도록 푹 익혀주세요.
  • 파스타용 토마토소스 100g, 치킨 스톡 1T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
  • 탄수화물 100g 범위 내에서 빵도 2조각 정도 같이 즐기시면 된다고 합니다.

치즈 현미 그라탱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현미밥(탄수화물 100g)위에 하얀 치즈 가루를 뿌리고 익힌 닭 가슴살(단백질100g)과 볶은 양파를 올려주세요.
  • 그 위에 살사소스,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주세요.
  • 치즈가루를 뿌리고 전자렌지에 30초 돌리면 완성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